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4-05-09 20:23
- 가해자만 'Nothing personal!'인 사회.
 글쓴이 : 필로
조회 : 5,819  
- 가해자만 'Nothing personal!'인 사회.
 
미국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대사다. 누군가에게 엄하거나 모진 짓 하면서 "Nothing personal!"하는 것이다. 개인적 감정은 없다는 것이다. 개인적인 일이 아니란 말이다. 소위 비즈니스(업무, 일)일 뿐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은 가해자 입장의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이 아니다. 정 할 수 있다면 그 일을 당하는 피해자만 할 수 있는 말이다.
 
허나, 세상에 '개인적'이지 않는 일은 없다! 특히 피해를 입거나 고통을 당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지극히,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다. 한국 사회는 일인 척, 업무인 척, 비즈니스인 척, 회사 일인 척 하며 그것으로 빠져나갈 '심리적, 상황적 알리바이'를 만들면서 너무나 많은 가해 행위가 일어나고 있고, 그 와중에 그 가해자들은 "Nothing personal!을 스스로에게, 타인에게 남용한다.
 
허나, 자기가 그 고통과 피해를 당하는 입장일 때 그 말을 할 수 없다면, 타인에게 가해 행위를 하면서 그런 생각, 그런 말을 하면 안되는 것이리라...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대표전화: 070-8809-7673. 010-9922-7673. 햇빛섬 상담센터. 원장: 필로(Philo) 이경희 원장, 숨결 이시스 원장. 이선희 대표. E-mail: ingcca@naver.com
             [PIH 서울 상담소/교육센터]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지하철 2호선 ‘서울대 입구역’ 혹은 ‘봉천역’ 하차)
             [PIH ‘햇빛섬’ 센터] :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서울에서 50분 거리. 전화 연락처는 서울 상담소와 이천 센터 공용)
             COPYRIGHT: From 2005 햇빛섬 상담센터, 필로현대최면NLP센터, 필로 & 이시스 센터, 필로통합최면센터 ALL RIGHTS RESERVED.

             (햇빛섬 상담센터에서는 심리상담과 코칭만을 진행합니다. 의료 행위와 의료적 치료는 행하지 않습니다. 의료적 치료가 필요하거나 정신과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의료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 드립니다. 햇빛섬 상담센터는 기존의 ‘필로 현대최면 센터(PMHC)’와 ‘필로 & 이시스 센터’의 모든 내용과 권리를
             법적으로 승계합니다.)